逍遙

Tecopa에서의 새해 맞이 본문

캠핑/Van Life

Tecopa에서의 새해 맞이

bakingbook 2025. 1. 5. 11:23


일시: Dec 24 2024-Jan 1. 2025
일정: San Francisco- Harris Ranch- 5-58-Bakersfield -Barstow- 15번 -Tecopa Hot springs Campground -Las Vegas-China ranch- Shoshone-Pahrump
-Death Valley- Father crowley overlook -Lake Isabella -  San Francisco  
비용: camp ground: 1day $23(온천포함)
5-7: $128 ( 15%할인)
개스:25갤런: $100. 네바다70 total:
$250

크리스마스 peak이 되면 잠시 소강상태가 되는 딜리버리 회사를 운영하고 또 1월 1일은 대니와 헤일리가 정동진 (괘방산/정동진)일출행 하이킹클럽 버스 옆자리로 처음 만난 날이라 늘 연말이면 여행을 간다. 일출을 보기는 어려운 서부지만 작년 테코파 사막에서 완벽한 힐링을 얻었었다. 이번에는 매니저에게 일을 맡기고 좀 많은 휴가를 내기로했다.

2024년 12월 24일에서 2025년 1월1일 Tecopa Hot Spring Rv Campground & Hot Pool에서 엘주일 동안 머물면서, 여기를 Base Camp로 라스베가스로 스시부페를 먹고 China Ranch 에서 하이킹을 즐기고 땅속에서 나오는 오아시스를 길러오기도했다. 저녁에는 하늘에서 쏟아지는 별들을 보며 Rv park에 에 있는 hot spring에서 1년 묵은 온몸에 통증과 결림을 녹이기도하고,  이웃 캠퍼들과 불멍과 영화상영및 노래방까지 하며 갑진이를 보내고 을사년을 맞이했다.

2024년 12월24일
Tecopa Hot spring Campground

2024년 12월 25일-Las Vegas Sushi Buffet

2024년12월27일

2024년12월28일

2024년12월28일 -사막의 오아시스 China ranch

끝없는 사막과 드넓은 소금밭에서도 농사를 지은 흔적이 있어 숙연하게 된다. 인간의 수명은 길어야 칠팔십이 될터인데 짧은 시간속에서도
묵묵히 제 할 일을 하면서 살았던 사람들의 체취를 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곳이 나에겐 China Ranch 였다.

데스밸리 온천에서 20분정도 거리에 사막한가운데 있을것 같지않은 허허벌판 비포장으로 들어가면 China ranch 가 나온다. 미국 서부 개척시대에 저렴한  임금으로 중국에서 중국인들이 계약으로 미국에 대거 들어오게 된다.

우여곡절 끝에 한 중국인이 서부로 이동중 Death Valley 사막 근처에서 Oasis을 발견하게 된다. 사막 한 가운데 대추 야자수로 둘러싸여 있고, 물이 흐르는 냇물이 있고, 그래서 곤충 벌레 새, 짐승들이 모여 있는 이 곳을 중국인이 발견하여, 혼자 이 지역을 가꾸게 된다.

Death Valley 에서 발원한 Green River가 Los Angeles까지 흐르게 되는데, 재미있는 것은 이 강물이 Death Valley에서 땅 속으로 흐르면서 여기 China Ranch계곡에서 땅 표면으로 솟아 오르게 되어 여러갈래의 냇물을 이루게 된다.

길이가 대략 200미터 정도 지표에 흐르게 되어 사막에 장관인 오아시스가 생겨나게 됐다. 끝지점에는 다시 땅속으로 물이 흐르게 되어 이 땅속 물 줄기가 Los Angeles까지 간다는 것이다.

이 중국인이 소유하면서 혼자 이 지역을 가꾼다는 것은 인종차별이 있는, 백인 총잡이가 득세하는 서부개척 시대에 보통 힘든것이 아닐 것이다. 결국 이 중국인은 미국인들에 의해 학살당하고 그 후 미국인들이 China Ranch라 명명하고 관리하게 된다.
지금은 대추야자를 농작하면서 대추야자 뿐만 아니라 이것으로 꿀, 과자, 빵등을 만들고 있다.

Ranch View Trail - 3마일 정도로 China Ranch Oasis 정경을 한 눈으로 볼수 있는 등반 길이다.
China Ranch가 계곡에 위치해 있으니, 사방으로 퇴적암 산으로, 그 뒤 쪽으로 화산암 산으로 둘러 싸여 있다. 비가 오며는 산이 미끄러워 계곡으로 빠질수 있으니 비오는 날에는 하이킹이 금물이다.

Ranch의 경계가 뚜렷히 보인다. 앞 뒤 옆에는 건조한 사막의 퇴적암 산들이, 산과 산사이에 드넓은 건조한 퇴적 평야가 바람과 태양 만이 지나는 곳이다.
오르는 산 길에 소금과 Gypsum 층을 볼수가 있다.
풀 나무가 없어 더욱 아름답다고 할까. 이따금 보이는 사막의 선인장은 아침 이슬을 먹고 사는 지라 들어온 물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따거운 태양에 견딜수 있도록 두꺼운 잎을 가지고 있다.

그외 Amagosa Trail이 있는데 평지 평원 트레일이라 view가 없어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다.

RV camp site, hotel, and gas station : Stovepipe wells Camp Ground

Zabriskie Point to Golden Canyon Loop Trails
– 7.8 miles – moderate고리 형태의 트레일이니 원점에서 시작해서 다른 루트로 원점으로  돌아 오는 길이다. Zabriskie 산들은 오백만년 전에 만들어진 퇴적층이다. 퇴적층인지라 빗물, 바람에 깍여, 서로 어깨동무하며, 산 등성이 마다 계곡이 있고, 빗물에 깍인고 물이 흐른 자국은 작은 주름, 큰 주름을 낳아, 전체적인 아름다운 선의 미, 퇴적층마다 광물이 달라 채색의 미을 가진 자연의 걸작품을 만들어 냈다.

“추장은 죽지않는다고,
바람속에서,
작열하는 태양 광선에서,
선인장의 꽃 향기에서,
대지를 촉촉히 적시는 빗 속에서,
밤에 우는 늑대의 울음속에 살고 있으니,
나 추장이 죽지 않었다.
그러니 슬퍼 울지 말라“
라는 싯귀를 오랜 캠퍼활동을 하신분에게 들었다.
이 땅을 통채로 빼앗기고 종족이 멸종당한 인디언들, 철도와 다리 등 노동자로 왔다가 오아시를 발견하고 농장을 일군 중국인들 그모두 쓸쓸히 죽어갔고 어느누구 그이름도 기억못하지만 이 자구와 다른 행성같은 사막에 그 혼에 깃들어 있으리라. 그 황량하고 광막한 사막은 모든 것을 지켜보았지만 아무말도 하지않으며 우리 이후에도 수만년을 존재하리라.
이곳에 서면 나는 왜 이런 먹먹한 기분이 들며, 밤하늘에 회오리 치는 은하수를 바라보면 왜 그렇게 우주에 잠겨버리는 느낌일까. 나란 존재가 이 우주의 일부이며  그곳으로 돌아갈테니.


Dante’s View

Father crowley overlook
Top Gun의 무대였고 지금도 공군기의 훈련소라는 계곡

'캠핑 > Van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V Show  (2) 2024.11.21
Lake Tahoe  (3) 2024.09.21
Carmel  (0) 2024.09.04
Big Sur  (1) 2024.09.04
Bodega Bay  (0) 2024.08.11